-- 중국 동부 상하이의 디지털 발전 도모
(베이징 2021년 5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15일, 중국 동부 상하이에서 제2회 상하이 Y50 혁신 및 기업가정신 포럼(Shanghai Y50 Forum for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이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 따르면, 디지털화가 중요한 개발 경향이 됨에 따라, 상하이는 디지털 도시를 만들고, 더 많은 기회, 더 나은 기회, 더 좋은 환경을 통해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전적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Photo taken on May 15, 2021 shows the second Shanghai Y50 Forum For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held in east China's Shanghai.
상하이 Y50 혁신 및 기업가정신 포럼은 작년 4월에 처음으로 개최됐다. 올해 포럼은 "상하이에서 번성하고, 새로운 고지에 달성 - 상하이의 디지털화를 위한 혁신 시너지의 힘(Thriving in Shanghai and Scoring New Heights - Innovation Synergizes Strength for Shanghai's Digitaliz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올해 포럼은 젊은 사업가에게 아이디어를 공유할 플랫폼을 제공하고, 상하이의 젊은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대변하는 강력한 촉진제이자 새로운 명함으로 거듭나고자 했다.
Wu Qing 상하이 부시장은 "상하이는 신기술을 위한 시험장으로 변신하고, 기업가의 혁신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디지털 도시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세운 상하이는 실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병목 문제를 해결하고,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개발을 활성화함으로써 디지털 도시 체제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상하이는 디지털 산업화와 산업 디지털화의 장려 속도를 높이고자 집적회로(IC)와 인공 지능(AI) 같은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산업 클러스터 건설의 가속화를 제안했다. 상하이 IC산업협회(Shanghai Integrated Circuit Industry Association)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상하이의 IC 산업 매출액은 2천71억3천300만 위안을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전년 대비 21.37% 증가한 수치다.
상하이는 생활 디지털화와 관련해 편리한 디지털 공공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문화창의 산업의 공급을 강화하며, 민간기업이 디지털 변혁 시나리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을 분명하게 제안했으며, 디지털화를 통해 도시의 활력을 자극했다.
Wu Qing 상하이 부시장은 "공공 기반시설의 디지털 변혁 측면에서 상하이가 통합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관련된 통일적인 관리를 심화하고, 시민과 기업 사용자를 위해 플랫폼 홈페이지를 더욱 효율성 높게 개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상하이는 데이터 시나리오 개방 속도를 높이고, 제조, 기술 연구, 금융 서비스 및 무역 순환 등 모든 측면과 분야에서 디지털 변혁을 더욱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포럼에서는 상하이 50 청년 혁신 및 기업가정신 협회(Shanghai 50 Youth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Institute)가 설립됐다. 또한, 포럼의 표준화 및 제도화된 운영을 도모하는 한편, 상하이에서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위한 더 나은 사업 환경을 추진한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1574.html
출처: Xinhua Silk 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