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2024년 7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카시오 컴퓨터가 오늘 "속도와 인텔리전스"라는 브랜드 컨셉을 바탕으로 한 EDIFICE 시계 라인의 최신 모델을 발표했다. TOM'S 50주년 기념 에디션인 EFS-S641TMS는 일련의 기록적인 승리를 거두며 TOM'S를 하루아침에 유명하게 만든 TOM'S의 역사적인 KP47 Starlet 레이싱카를 모티브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TOM'S는 1974년에 결성된 일본 최고의 레이싱 팀으로, EDIFICE 브랜드가 2013년부터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왔다. TOM'S 결성 초기였던 1970년대 당시 KP47 Starlet은 폴 포지션 22회, 우승 20회, 시리즈 챔피언 우승 3회 등 마이너 투어링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두며 TOM'S 팀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
새로 출시된 EFS-S641TMS는 TOM'S와 EDIFICE의 협업으로 탄생한 모델로, TOM'S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TOM'S의 전설적인 KP47 Starlet 레이서 세부장식의 디자인 요소를 담고 있다. 다이얼과 가죽 밴드 루프의 색상은 특수 레이싱카의 차체 색상인 흰색, 빨강, 녹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테이퍼드 형태로 두 가지 크기의 구멍이 있는 금속 밴드 루프는 차량 사이드 미러의 장착 암을 연상시킨다.
시계 전면부는 TOM'S의 오리지널 Igeta 바퀴 형태에 착안해 설계된 한 쌍의 인셋 다이얼을 자랑한다. 인셋 다이얼은 날카로운 마크처럼 보이는 바퀴살의 독특한 형상을 실루엣으로 채용해, 빛이 충분히 통과하여 시계에 동력을 공급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3시 방향의 벌집 패턴은 이중층 구조의 속이 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레이싱카의 프런트 그릴에 착안하여 설계되었으며 엔진의 실린더 헤드 커버를 연상시키는 보라색이 바탕색으로 들어가 있다. 세세한 디테일까지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자아내는 EFS-S641TMS는 1970년대 모터스포츠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전설적인 레이싱카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며 앞으로 50년간 레이싱을 지키겠다는 TOM'S의 의지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