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제공사 아젠시오가 첨단 기술 스택 인수를 통해 보험 관련 제품을 대폭 강화
싱가포르, 2024년 9월 3일 /PRNewswire/ -- BFSI 분야에 특화된 최고의 엔드투엔드 소프트웨어 회사 아젠시오 소프트웨어(Azentio Software("아젠시오"))는 오늘 쿠웨이트에 본사가 있는 두 소프트웨어 제품 회사 아이모터(iMOTOR)와 파이슈런스(Pysurance)의 소프트웨어 자산과 지적 재산(IP)의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아젠시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동 조직이 차세대 보험 소프트웨어를 강력한 AI와 머신 러닝 능력을 갖춘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 스택을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험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다시 쓰게 될 것이다.
Azentio to lead insurance technology modernization through the acquisition of intellectual property and other assets of Kuwait-based Pysurance and iMOTOR
맥킨지는 2030년까지 보험금 청구 처리 절차의 약 50%가 자동화될 것으로 예측했다. 아젠시오의 목표는 강력한 보험금 청구 처리 자동화 모듈인 아이모터를 통해 보험사가 보험금 청구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여 운영 효율을 제고하고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동사의 시장 선도적인 보험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다. 보험금 청구 처리 자동화는 최근에 발전된 가장 중요한 보험 관련 기술이자 현대적인 보험 사업 운영의 핵심적인 구성 요소로 폭 넓게 인정되어 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아젠시오의 확대된 고객 기반에 큰 가치가 더해지며 보험사들이 보험금 청구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함으로써 고객 경험 개선, 생산성 제고, 효율과 정확성 향상이 이루어진다.
AI와 머신 러닝이 보험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레거시 시스템에서 차세대 보험 소프트웨어로 전환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아젠시오는 구체적으로 보험 산업을 위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구축된 최첨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SaaS 기반 플랫폼인 파이슈런스로부터 IP와 기술을 인수함으로써 보험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창조하고 보험사들이 레거시 시스템에서 차세대 AI 및 머신 레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을 촉진하게 된다. 고객들은 주요 보험 공급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현대화함으로써 의사 결정 능력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제고하며 가장 위대한 최근의 혁신 기술을 수용하여 더 현명한 사업 관련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산제이 싱(Sanjay Singh) 아젠시오 CEO는 "우리는 이 분야에 관해 갖고 있는 해박한 지식에 최근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을 결합하여 보험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다시 쓰는 데 맡은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우리는 이번의 IP 및 자산 인수를 기반으로 구축할 첨단 AI와 머신 러닝 기능을 통해 보험 고객들에게 차세대의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의 비전은 이것이 우리 제품들에 제공하는 심화된 기술과 미래를 준비하는 구축의 기회를 활용하여 보험사들이 소프트웨어를 소비하고 혁신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실현된다. 이는 기술이 우리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식의 패러다임 변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티스(Pythys) 공동 설립자이자 CTO인 타헤르 알카티브(Taher Alkhateeb)는 "아젠시오가 우리의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인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인수는 보험 산업에 대한 해박한 전문 지식과 현대 소프트웨어 기술 스택의 완벽한 결합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 결합을 통해 기술이 이 분야에서 달성할 수 있는 것의 경계가 확장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아이모터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알리 아바스(Ali Abbas)는 "아젠시오에 합류하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단계"라고 하면서 "우리는 아젠시오가 보험 기술 업계에서 쌓아온 경험이 우리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하며, 함께하면 훨씬 더 강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현대적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통해 효율과 우수함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보험 업계의 기술 지형을 진정으로 바꿀 것이다. 우리는 이 여정에 기대가 크고 대비되어 있으며, 이 파트너십이 혁신을 견인하고 고객들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젠시오 소프트웨어
2020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아젠시오 소프트웨어는 3i 인포테크(3i Infotech), 칸델라 랩스(Candela Labs), 비욘텍 테크놀로지스(Beyontec Technologies)와 패스 솔루션스(Path Solutions)를 인수해 왔다. 아젠시오 소프트웨어는 은행, 금융 서비스와 보험 분야의 고객들에게 산업별로 특화된 핵심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한다. 아젠시오는 전 세계 12개국(증가 중)에 있는 사무소에서 근무하는 2,3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팀과 함께 60 여개국 800 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이팍스 파트너스(Apax Partners)가 자문하는 펀드들이 회사 전체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2493532/Azentio_Pysurance_iMOTOR.jpg?p=medium600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2423342/4796359/Azentio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