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웨이, '가장 혁신적인 광 전송 사용 사례' 상 수상

--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네트워크 X 2024'에서 수상 영예

파리 2024년 10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웨이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네트워크 X 2024에서 '가장 혁신적인 광 전송 사용 사례(Most Innovative Optical Transport Use Case)'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차세대 광 네트워크(Next-Generation Optical Networks•NGON) 2024'로 불리기도 하는 이번 행사에서 이 상을 받았다는 건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통신사에게 새로운 금전적 가치를 창출한 디바이스 공급업체로 선정됐다는 걸 의미한다. 화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400G 백본 등 혁신적인 400G/800G 솔루션으로 글로벌 통신사가 데이터센터(DC) 중심의 최적의 비용/비트 백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따라서 이번 상 수상으로 화웨이는 초고속, 초광대역, 올-옵티컬 스위칭 OXC, 알고리즘 기능 등 광 전송 분야에서 이룬 혁신이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이 입증됐다.


"Most Innovative Optical Transport Use Case" Award

화웨이는 지난 수년 동안 광 분야에 전념해 오면서 광통신 시장에서 1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이번 NGON 2024에서는 지능형 시대에 맞는 올-옵티컬 프리미엄 전송 목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안하고, 통신사가 유비쿼터스 프리미엄 액세스, 1밀리초의 지연 시간, 99.9999%의 안정성을 자랑하는 네트워크 기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일련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연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다양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에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고, 통신사가 지능형 시대에 확정적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고속 측면에서 화웨이는 메트로 네트워크에서 대용량 DC 상호 연결과 관련된 상업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1.6T 코히어런트 모듈(coherent module)을 선보였다. 초광대역 측면에서는 지난해 상용화돼 사용되고 있는 C+L-밴드 통합 WSS를 기반으로 통합 기능을 OTU 보드로 확장했다. 이를 통해 C+L-밴드 시스템의 통합을 한층 개선하고, 전력 소비와 디바이스 설치 공간을 줄이는 효과를 냈다. 올-옵티컬 스위칭 측면에서는 어떤 시나리오에서나 메트로 액세스 네트워크 배포를 달성하기 위해 메트로 액세스 시나리오를 지향하는 다각도 광 스위칭 보드를 출시했다. 시스템 소프트 기능 측면에서 화웨이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ASON' 솔루션은 다중 재경로 설정을 위한 광-전기 시너지를 구현하고, 다중 광섬유 절단에 대비해 비용 효율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99.9999%의 네트워크 안정성을 보장한다. 광 네트워크 관리 및 제어와 관련해서는 자율 광 네트워크 표준 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광 네트워크 상태 보증, 지능형 공동 케이블 감지, 지능형 경보 압축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이 모두가 사전 예방적 유지보수(O&M)를 가능하게 하고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준다.

또한 화웨이의 OTN 프리미엄 전용 회선 솔루션은 전 세계 수십 개 통신사에서 상업적으로 사용되면서 화웨이의 주요 매출원 역할을 하고 있다. 화웨이는 올해 단일 OTN 디바이스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하는 OTN P2MP 솔루션 출시로 통신사가 보다 포괄적인 OTN 전용회선을 구축하고 지능형 산업 업그레이드를 위한 유비쿼터스 프리미엄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능형 시대는 통신사에게 새로운 기회를 선사한다. 따라서 화웨이는 통신사가 기술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지능화를 위한 올-옵티컬 프리미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보증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동시에 AI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을 촉진함으로써 지능형 시대가 주는 기회를 함께 잡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