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중국 화장품기업 직원 등 교육연수
이미지중앙

[헤럴드대구경북=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중국항주완써네트워크과기유한공사(CEO 차이화위, 이하 완써성사) 직원 및 대리상 41명을 대상으로 교육연수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 참석자들은 대학 기숙사, 강의실, 실험실에서 메티컬화장품융합전공 교수들의 화장품 가용화 제형 이론 및 실습, 화장품 유화 제형 이론 및 실습 등에 나섰다.

이 대학은 앞서 지난해 7월 중국기업에 대해 화장품약리학과 교수가 직접 기능성화장품학, 피부면역학 등 화장품부문 교육프로그램을 제작해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대구한의대는 중국 완써성사와 2014년 12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수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에는 변창훈 총장이 완써성사를 방문해 중국 전역에 화장품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변 총장은 "교육연수프로그램 진행은 국내에서의 산학협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 진출해서도 충분히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다는 모범사례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연수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학교기업 화장품공장은 화장품약리학과를 기반으로 지난 2004년 설립됐다.

50여개 기업과 ODM/OEM사업을 통해 국내 화장품산업에 기여함은 물론 태국 및 중국 업체와 업무 협약을 통해 한방화장품 '자안'을 수출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