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특산물 쇼핑몰 '의성장날' 홈페이지 (의성군 제공)
[헤럴드경제(의성)=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은 '의성군민의 날'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농특산물 대표 쇼핑몰 '의성장날'에서 의성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 동안 전 품목 5% 할인과 무료배송, 신규회원에게는 30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주말 특가 기획전도 마련한다. 매주 금~일요일 3일간 특가품에 한해 20% 할인해 소비자에게 더욱더 저렴한 금액으로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쇼핑몰 '의성장날'은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및 지역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의성군이 2006년 개설했다.
2019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9~2020년 2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171개 농가·업체가 입점해 엄선한 고품질의 지역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사과, 마늘 등 신선농산물을 비롯해 고추장, 흑마늘가공품, 홍화 등 73종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연간 최고 매출액(22억 원)을 달성했다.
군은 '의성장날'과 경북도 쇼핑몰 '사이소'간 통합플랫폼 구축을 추진해 회원수 증가, 비용 절감, 홍보 강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이소 제휴몰인 쿠팡, SSG닷컴 등 대형쇼핑몰 입점 확대도 계획 중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온라인 직거래 확산 등 유통변화에 대응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