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5년 연속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2022년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은 김상진 학생(왼쪽)과 우수상을 받은 신예림 학생.[대구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대는 패션디자인학과가 한국의류산업학회 주최로 열린 '2022년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 이 대회에서 5년 연속대상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한국의류산업학회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는 대상 수상자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디지털 패션 분야의 권위 있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상호공생: 개인의 건강과 웰빙 뿐 아니라 환경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이란 주제로 개최됐으며 340여점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 대회에서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는 대상(김상진), 우수상(신예림), 장려상(이수진, 백성아, 장성경), 특선(서유민 등 6인), 입선(박미소 등 19인) 등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 학과는 2018년 정상윤 학생, 2019년 김서우 학생, 2020년 윤선애 학생, 2021년 서영교 학생에 이어 5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영림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 교수는 "3D 캐드를 이용해 의상 샘플을 제작하는 디지털 패션 기술은 최근 패션 산업에 스마트 제조 기술을 도입하는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며 "패션디자인학과가 급성장하는 디지털 패션 전문인력 양성 거점으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