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로워진 울릉대표 누리집‘(홈페이지) 으로 놀러오세요
6년만에 새단장. 열린군수실 비판.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 제시가능
이미지중앙

개편된 울릉군대표 누리집 메인화면(누리집 캡쳐)


[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 대표 누리집이 접근성을 더욱 강화된 내용으로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인다.

군은 1일부터 군 대표 누리집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새롭게 개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군정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개편된 이번 누리집은 , 기존 방식인 한 페이지에 주요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방식에서 핵심 정보를 주제별로 구분해 이용자 선호에 따라 맞춤형 메인 페이지 지정할 수 있는 'My 울릉'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와 여러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불편 없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웹 호환성과 접근성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어느 기기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의 불편사항 개선과 노후화된 콘텐츠 내용을 최신화하고, 정보 이용 빈도와 콘텐츠 특성에 따라 메뉴 구성을 재분석해 이용자 중심으로 편성했다.

또한 이용 빈도수를 반영한 메뉴 재배치, 차별화된 화면 구성으로 한눈에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열린군수실에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직접적인 비판과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열린군수실에는 나도 군수다라는 온라인 창구 코너를 개설해 민선 8기 울릉군 5대 군정방침 중 '군민이 주인인 열린 군정'을 현실화 한다는 복안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누리집 새 단장으로 군정 주요 시책 등 다양한 군정 정보와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군민과 더욱 더 소통하는 누리집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용자 여러분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군정에 다가오실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으니 누리집에 많이들 오셔서 새희망 새울릉건설에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