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명을 소중하게"...김병욱의원 제4회 국회 자살예방대상 ‘자살예방 의정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김병욱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소재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22 제4회 국회 자살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자살예방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김병욱 의원실 제공)


[
헤럴드경제(포항)=김성권 기자]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5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회 국회자살예방대상 시상식에서자살예방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국회자살예방포럼이 주최하고,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자살예방포럼 공동대표인 윤호중 의원을 비롯해 윤재옥 의원 등 국회자살예방포럼 회원으로 활동 중인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교육부를 비롯해 국방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농림부, 해수부, 경찰청, 소방청 관계자들과정희수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장을 비롯권도엽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명예대표, 자살예방 유공자 등 4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축하했다.

국회 자살예방대상은 대한민국 전반에서 자살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유공자를 국회 차원에서 발굴, 포상함으로써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국회, 정부, 민간 등 범국가적 차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했다.

이날 시상식은 그동안 자살예방 활동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 79명을 선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한편 격려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2022년 첫해자살예방 의정대상수상자로는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인재근 의원(서울 도봉구갑),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서울 영등포구을),국민의힘 김웅 의원(서울 송파구갑)이 선정됐다.

이외에도70여 명의 개인 또는 단체가 자살예방 관련 각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표창과 우수지자체 포럼상 등을 받았다.

국회와 민간 표창도 함께 실시해 사회 곳곳에서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유공자를 적극 발굴, 포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김병욱 의원은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가정불화,성적·진로 등 학업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이 적시에 상담을 받고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상담체계와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도움이 절실한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원스톱 통합지원 체계를 만들고 학교폭력 근절과 교육적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자살예방대상은 오는
2027년까지 자살률을 절반으로 낮추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국회자살예방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280여명을 시상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