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해해경, 25일까지함정, 파출소 팀워크 강화훈련…현장대응 역량 강화
이미지중앙

동해해양경찰서는 다음달 25일까지 함정과 파출소 경찰관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한다(헤럴드 DB)


[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강원도 동해해양경찰서는 다음달 25일까지 함정과 파출소 경찰관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4일 동해해경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시작한 이번 훈련은 동해해경 소속 경비함정 14, 울릉파출소등 5개소에서 근무하는 현장부서 경찰관을 대상으로 인명구조훈련 등 17개 종목의 훈련으로 진행한다.

우선 동해해경 소속 5개 파출소는 팀별로 인명구조 훈련, 연안구조정 운용술, 지형지물 숙달훈련을 실시 중이다. 또 취약시간대 사고 발생대비 불시훈련도 진행할 계획이다.

경비함정은 매일 1종목 이상 자체 훈련을 실시하고 이달말 종합적인 훈련을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팀워크 훈련을 통해 현장 지휘관 지휘능력을 강화하고 인사발령으로 새롭게 배치된 전입자와 기존 근무자가 빠른 시간 내에 팀워크를 향상시켜 신속한 현장 대응 태세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엄재호 교육훈련계장은 "팀워크 강화훈련을 통해 모든 직원이 하나가 되어 실질적 현장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