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제공]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이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공무원 브이로그'가 유용한 군정 정책을 색다르게 전달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7일 청송군에 따르면 최근 공무원이 출연해 본인의 일상과 담당 업무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Vlog(브이로그)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군이 공무원 브이로그를 제작해 군정 홍보에 나섰다.
군은 첫 번째 브이로그 주제로 군민불편 만능해결사 역할을 하며 주민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8282민원처리 기동반'의 일상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영상은 유튜브 '산소카페 청송군' 채널에서 시청가능하다. 군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용한 군정 정보를 Vlog로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청송군은 2020년도부터 SNS 전담부서를 만들어 유튜브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6개의 공식 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SNS의 영향력이 확대된 만큼 군 홍보와 군민과의 소통에 있어서 SNS 활동은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